한국 기(개)독교에 고함!

Etc.../idle talk | 2011. 2. 21. 15:49
Posted by oveRock

비록 나이롱 신자이긴 하지만, 어쨌든 30년 가까이 기독교인이란 꼬리표를 달고 다닌 사람으로서 감히 한국 교회에 고한다.

목적 주도적인 삶을 살지 말아라! 더러운 수단은 그 자체로 목적을 더럽힌다.

교인들은 자신의 일에 방해물이 생기거나 고난이 닥치면, 그것은 선을 위해 당연히 겪어야 할 고난 쯤으로 여기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그리고 그 고난이 강할수록, 그 보상은 크고 달다고 여기는듯하다. 어째서인지, 욕을 먹으면 먹을수록 더 강해지는게 개독의 신념이다.
너네들이 생각하는 그런 고난을 성경은 '애매히 고난받음(unjust suffering)'이라 한다. 말 그대로, 안 받아도 되지만 종교적 신념 때문에 손해를 보는 걸 말하는 거다. 교회 나가느라 주일에 국가고시 못 치는거, 결혼식도 토요일로 잡아야 되는거, (종교 차별이 있는 체제 속에서) 기독교인이란 이유만으로 매맞고 조롱받는 그런 걸 말한다.

이 땅을 다스리라고 했더니 한다는 짓이 4대강이나 파면서 투기놀음을 해서, 아랫것들 최저임금도 보장해주지 않으면서 십일조는 꼬박꼬박 바치고, 주님을 위해(?!!) 불상 목을 따고 땅밟기를 해서 욕을 먹는 거는 unjust suffering이 아니다. 니가 병신이니까 욕먹는거지.

몇몇 기독교인이 하는 행동거지를 보고 있으면, 저 놈이랑 같이 천당을 가느니 지옥을 가는게 정의롭다는 느낌이 드는 건 나 뿐인가?

제발 들어라, 너네들이 믿고 섬기는 예수님 얼굴에 똥을 퍼붓지 마라.
삶의 한 순간 순간이 아름다운 목적이 되는 것, 그게 기독교의 근본이다. 멍청이들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oveRock

(life) = ∫(decision)dt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29)
Kaffa (13)
Muzik (18)
Skeptic (4)
Foto (10)
0 | 1 (16)
Etc... (68)